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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earning/Unity

유니티 강좌_#02_게임 오브젝트

by HappyStar 2020. 8. 18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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먼저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 

 

이렇게 하시면 Scene창에 큐브 하나가 생성됩니다. 그다음 하이얼 키 창에서 큐브를 선택하면 Inspector창에 아래와 같이 컴포넌트들이 생성되어 있을 것입니다. 

-Transform

유니티에서 게임을 만들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컴포넌트입니다. Transform은 오브젝트의 좌표를 움직이고 회전, 크기 등

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.

 

-Tag

Tag는 특정한 오브젝트 끼리 구별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 입니다. 예를 들면 Tag기능을 이용해서 적 Tag를 가진 오브젝트에 플레이어 Tag를 가진 오브젝트가 충돌하였다면 플레이어가 게임 오버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.

 

-체크박스와 오브젝트 이름

 

위의 사진에 있는 체크박스를 해제 하면 오브젝트가 사라집니다. 하지만 다시 체크박스를 클릭하면 오브젝트가 다시 보입니다. 그리고 그 오른쪽에 있는 오브젝트 이름 창은 그냥 오브젝트의 이름을 정하는 창입니다. 또 그 아래의 Layer는 특정한 Layer를 선택하면 Camera의 CullingMask에 그 Layer를 선택하면 그 Layer만 숨기거나 보여주는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 Layer는 층의 개념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, 캐릭터는 배경보다 앞에서 보여야 하니 배경보다 더 높은 Layer를 사용하여 캐릭터가 배경 앞에 보이는 기능도 구현할 수 있습니다.

 

*!*Unity B 시리즈 강의는 유튜브 채널 케이디 님의 강의와 여러 블로그를 참고하며 만들었습니다.*!*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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